반응형

물주머니를 10년 넘게 사용했더니 늘어나면서 두께도 점점 얇아지는 느낌이었다.
실제로 물을 담으면 옆에 있는 물주머니 보다 아래로 조금 더 쳐지는 게 보였고 이제는 수명이 정말 다 됐구나 싶었다.

파쉬의 권장 사용 기간은 5년이지만 5년만 사용하고 버리기에는 너무 멀쩡했다.
매년 1년만 더 쓰자고 생각했던 게 벌써 10년이 넘었다.

겨울이면 매일 사용하다시피 했고 물주머니의 적정 온도인 60~80℃ 보다 높은 온도의 물을 사용했는데도 조금 늘어나기만 한 걸 보면 확실히 내구성이 좋다.

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면 안 될 것 같은 물주머니를 보내고 새로 하나 장만했다.

버릴 때 뚜껑은 PP라서 분리배출했고 물주머니는 PVC라서 재활용이 안되므로 종량제봉투에 넣었다.

새로 장만한 물주머니도 역시 파쉬다.

흰색으로 살까 잠깐 고민했지만 때가 쉽게 타고 변색이 되면 너무 지저분해 보여서 진한색을 구입했다.

파쉬물주머니2L-양면다이아몬드무늬


그레이에 다이아몬드 무늬를 골랐다.

파쉬물주머니-새뚜껑과예전뚜껑


뚜껑을 물주머니 색과 맞춰서 훨씬 세련돼 보이고 디자인도 바뀌어서 매끈해졌다.

파쉬물주머니-다이아몬드무늬와물결무늬-비교


새로 산 다이아몬드 무늬가 사용 중인 물결무늬보다 더 말랑말랑하다.
두께는 비슷한 것 같고 물주머니 무늬에 따라서 부드러움이 조금씩 다른 것 같다.

물주머니에 물은 2/3까지만 넣어야 하는데
그보다 조금 부족하게 채운다.
전기주전자의 최대 용량이 1리터라서 한 번만 데우면 되고 더 넣으면 무게감이 느껴져서 1리터가 가장 적당한 것 같다.

파쉬 물주머니는 따로 데운 물을 넣는 것 이외에 전자레인지나 냉동실 등에 넣으면 안 된다.



물주머니를 처음 사용할 때 플라스틱 특유의 냄새가 좀 나지만 몇 번 사용하다 보면 없어진다.

냄새 하니까 생각나는 게 있다.
몇 년 전에 천연고무로 만든 물주머니가 더 좋을 것 같아서 구입한 적이 있었다.
근데 웬걸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고무 냄새가 너무 심해서 머리가 아플 정도였다.
유독 그 브랜드만 냄새가 심했던 건지 모르겠지만 그 냄새는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을 것 같았다.
결국 바꾸는 걸 포기하고 다시 파쉬로 돌아왔다.

물주머니를뒤집어고리에걸어둔모습


물주머니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뚜껑을 열고 아랫부분에 있는 구멍에 고리를 끼워서 거꾸로 매달아 놓는다.
주입구 쪽에 있는 고리를 이용해서 걸어 두면 물기 제거가 안 돼서 말릴 때는 사용하지 않는다.
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 곰팡이가 생긴 적은 없다.
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완전히 건조한 후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야 한다.

올겨울은 그 어느 때보다 물주머니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.
물주머니가 있어서 든든하다.

반응형